2022.03.13

 

SCA 바리스타 인터미디어트 4번째 수업을 하고 왔습니다.

 

이번에는 다음주에 있을 필기시험 대비 이론 수업과 라떼 아트 연습으로 3시간을 채웠습니다.

 

첫 수업때 뽑아주셨던 예상 문제? 기출 문제? 리스트를 보면서 답을 체크하고 각 문제에 녹아있는 내용들을 풀어서 설명해주셨습니다. 그동안 유튜브나 카페 투어를 다니면서 봤던 자주 봤던 내용들이 많아 아주 어렵지만은 않게 이해해나갈 수 있었습니다. 그동안 추상적으로 가지고 있던 개념들이 구체화되었어요. 

 

열심히 한 필기의 흔적

 

다음주에 온라인으로 필기시험을 보기로 했는데 이번주에 틈틈이 공부 해놔야겠습니다.

 

이론 수업을 1시간 30분 정도 하고 남은 시간은 역시나 고독한 라떼 아트 수련이 이어졌습니다.

이번에는 스티밍이 잘 안돼서 애를 먹었어요 ㅠㅠ

너무 거품이 많거나 적거나 해서 패턴이 안그려지거나 패턴이 금방 뭉개지거나 했습니다..

그래도 마지막에는 조금 느낌을 다시 찾아서 괜찮은 스팀 밀크로 패턴을 그려봤더니 결하트 무늬가 잘 살아났습니다. 원래는 결하트만으로 마무리하려고 했는데 뒤늦게 로제타로 빼보려고 했더니 이도저도 안되게 되어버리긴 했지만요 ㅎㅎ

 

카푸치노가 되어버린 라떼

 

이도저도 아닌 하트

 

밀어넣기로 하트 만들기 도전

 

그나마 마지막에 결하트스럽게 나온 패턴

 

이제 드디어 다음주면 바리스타 중급 수업이 마무리됩니다. 빨리 털어내고 싶은 마음에 벌써부터 마음이 후련해지려고 하네요!

기대가 컸던 만큼 아쉬움도 있었던 수업이었기에 앞으로 이어질 바리스타 프로, 브루잉, 센서리 등의 수업은 좀 더 잘 알아보고 들어보려고 합니다.

마지막까지 화이팅..ㅎㅎ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