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3.12

 

원래는 다음주에 결혼하는 동기 커플 집들이를 가기로 한 날이었는데요. 일이 생겨서 취소하고 잠깐 들러서 선물만 전달 해주었습니다.

 

그리고 신혼집이 북동쪽이어서 간 김에 남양주로 드라이브나 다녀올 겸 가보았어요.

점심은 숯불닭갈비와 막국수로 해결하고 근처 카페를 찾아보았습니다.

 

 

북한강 뷰를 따라서 카페들이 다양하게 많이 있었는데요. 대부분은 북한강 경치값과 인테리어, 인스타 인증샷 갬성에만 올인한 카페들이었는데, 그 중에 스페셜티를 강조한 카페를 발견했습니다.

 

 

 

수비카 라는 카페입니다.

근처에 유명한 뷰 맛집 카페들보다는 아직 덜 알려져서인지 저희가 들어갈 때에는 사람이 엄청 많진 않았지만 그래도 나올 때에는 차도 이중 주차로 꽉 찼었어요.

주차 공간이 6-7대 정도 댈 정도로 엄청 넉넉하진 않아서 발렛파킹을 해주셨습니다.

 

카페 정면

 

 

매장 정면에 스페셜티 커피와 스페셜티 티의 맛을 추구한다고 적혀있어서 그래도 맛은 보장이 되겠구나 라는 생각으로 들어가보았습니다.

 

매장 1층
에프터눈 티 세트
빵들
다양한 찻잔
스페셜티 티

 

매장 1층에는 여러가지 빵을 판매하고 있었고 커피 뿐만 아니라 차도 신경써서 파는 곳이라 예쁜 찻잔으로 인테리어 해놓으신 곳도 인상 깊었습니다. 에프터눈 티 세트도 예약하면 프라이빗 룸에서 먹을 수 있다고 하니 다음에는 예약해서 와 봐도 좋을 것 같았어요.

 

메뉴판

 

저희는 과테말라, 케냐 드립커피 아이스와 크로플을 주문했습니다.

카운터 옆에 드립커피 내려주시는 곳이 깔끔하게 정리되어 있었어요.

 

드립커피 내려주시는 곳

 

주문하고 2층에 올라와봤는데 인테리어도 깔끔해서 편안하고 좋았습니다. 창가쪽 바 자리에 앉아서 북한강 뷰를 보니 마음이 탁 트이더라구요. 날씨도 많이 풀려서 웨이크보드 타시는 분들도 좀 있더라구요. 보드 타시는 분들 구경하면서 휴식을 취했습니다 ㅎㅎ

 

2층 전경
2층 뷰

 

조금 기다렸다가 쟁반을 받아서 올라와 보니 엄청 깔끔하고 이쁘게 잘 담아주셨더라구요!

크로플은 바닐라 아이스크림을 위에 올려주시고 딸기랑 바나나로 소소하게 데코 해주셨구요.

드립 커피는 앤틱한 황금잔에 담아주셨습니다 ㅎㅎ 유럽 귀족이 된 것 같은 느낌이었어요.

 

드립커피 & 크로플
크로플
케냐와 과테말라 드립커피

지금까지는 드립커피를 아이스로 먹어도 보통 다 레시피를 정해서 만들어주셨었는데, 여기는 커피를 따로 주시더라구요. 처음에는 커피를 따로 맛보고 본인의 취향에 맞게 얼음컵에 타서 농도를 조절해 먹으라고 안내 해주셨습니다. 저는 한 잔 다 넣고 물 조금 타서 먹으니 딱 맞더라구요.

 

두 가지 커피 다 맛있었어요. 그냥 경치만 보면서 기분만 내는 커피가 아니라 정성 들여서 좋은 원두로 내려주신 맛있는 커피였습니다. 과테말라가 좀 더 산미가 적은 고소한 맛이었고 케냐는 좀 더 산미가 있는 산뜻한 맛이었어요.

 

실컷 쉬고 나서 내려오는 길에 애프터눈 티 메뉴판도 다시 찍어보았는데요.

요즘 계속 커피만 주구장창 마시러 다니다가 스페셜티 티를 보니 맛있는 티를 찾아서 마셔보는 것도 재미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다음에 기회가 되어 오게 된다면 애프터눈 티 세트를 먹어봐도 좋을 것 같아요. 

 

에프터눈 티 세트

 

사장님께서 활기차시고 친절하셔서 있는 내내 기분 좋게 있을 수 있었습니다. 어떻게 이런 좋은 텐션을 계속 유지하실 수 있는지 존경스러웠어요. 잘 됐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든 카페였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