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만에 재택근무에서 벗어나 밖에서 근무를 했습니다.

계속 집에만 있다 보니 너무 무기력해지고 기분도 다운되어 있는 느낌이더라구요..

 

우리집 친구가 여의도에서 근무를 하다 보니 같이 점심도 먹을 겸 여의도 공유 오피스를 종종 이용 중인데요.

같이 점심을 먹고 카페 리뷰로 올릴 만한 카페가 있을까 고민하다가 가까이에 있는 커피액웍스에 왔습니다.

 

 

커피에 본격적으로 관심을 가지기 전에 지나가다가 매장도 크고 깔끔해보여서 한 번 왔던 적이 있는 곳인데요. 그 때도 원두를 직접 고르고 드립 커피를 정성 들여 내려주는 모습이 인상깊기는 했었어요. 이제는 좀 더 커피에 관심을 생겼다 보니까 괜히 더 눈길이 가더라구요 ㅎㅎ

 

여기는 해피포인트 적립이 가능한 SPC 계열의 체인이라 좀 더 프랜차이즈스럽게 체계적으로 운영되고 있는 느낌이었어요. 최근에 다녔던 카페들은 사장님들께서 직접 운영하는 개인 카페들이었어서 오랜만에 프랜차이즈 카페에 오니 느낌이 또 다르더라구요.

 

저는 콜롬비아 랜드 오브 다이버시티 옥션 랏 #10, 우리집 친구는 브라질 파젠다 자로카를 골랐습니다.

메뉴판
드립커피 내려주는 곳

 

이제는 집에서 드립 커피도 내려보고 있으니 드리퍼가 뭔지도 눈이 갔었는데요. 매장은 확실히 세라믹 드리퍼를 많이 쓰네요. 유투브 귀동냥으로 듣기로는 세라믹이 열보존이 잘돼서 커피 맛을 내리는 데에 좀 더 유리하다고 했거든요. 그런데 가정에서는 아무래도 편한 게 더 중요하다 보니 깨지기 쉬운 세라믹 보다는 플라스틱을 쓰는 게 좋은 것 같구요.

 

왼쪽은 바닐라빈크림라떼

두 드립커피의 전체적인 맛은 무난했습니다. 프랜차이즈이다 보니 좀 더 대중적인 맛을 선택한 것 같은 느낌이었어요. 최근에 먹은 스페셜티 커피들이 과일향과 꽃향이 많은 다채로운 색의 커피였다면 오늘 먹은 커피들은 색이 다양하지는 않고 안전빵을 선택한 듯 했습니다. 너트류와 초콜릿류의 맛의 대부분인데 좀 더 단맛이 부가된 정도의 맛이었답니다.

 

커피맛보다는 자리가 없어서 입구 바로 앞에 있는 바 자리에 잠깐 앉았었는데 문이 열릴 때마다 바람이 너무 강풍으로 불어서 힘들었던 기억 밖에 안남았네요...

혹시 여의도 커피앳웍스에 가실 분들은 입구 바로 앞 자리는 비어 있어도 피해주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