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번째 카페 리뷰는 광명 철산역 부근에 위치한 '커피인 (COFFEE人)' 입니다.

 

 

커피인은 유튜브에서 추천 받은 카페입니다!

요즘 유튜브로 이런 저런 커피 관련 영상들을 보는게 소소한 낙인데 그 중의 한 채널이 안치훈 바리스타님께서 운영하시는 안스타라는 채널인데요. 요 채널에서 커피인의 사장님의 커피에 대한 진심에 비해 가격도 너무 저렴하고 커피도 맛있다고 추천해주셔서 가보게 되었습니다!

 

커피인 소개 영상 (출처: 안스타)

카페 인테리어는 영상에 나온 것처럼 소박하고 정감 있는 디자인이었습니다. 요즘 생기는 카페들은 넓고 여유 있는 블랙/화이트 톤의 디자인들이 많은데 이 곳은 그런 인스타 갬성은 아니었지만 편안해서 좋았습니다.

 

메뉴는 핸드 드립을 먹어보려고 봤는데 정말 저렴해서 깜짝 놀랐습니다!! 일반 카페의 아메리카노 가격보다도 저렴한 가격에 스페셜티 커피를 드립으로 판매하신다니.. 사장님의 커피를 알리고자 하는 진심이 많은 분들에게 전해졌으면 하는 마음입니다 ㅠㅠ 

커피인 드립 메뉴

저희는 저녁에 느지막히 갔더니 sold out 된 메뉴들도 있어서 3번 에티오피아 봄베 테스테 네추럴, 5번 과테말라 마리아 기예르미나 워시드로 2잔을 주문했습니다.

 

왼쪽이 에티오피아 / 오른쪽이 과테말라

 

두 잔 모두 스페셜티 원두였는데도 산미가 그렇게 강하지 않고 깔끔한 과일, 꽃 향으로 느껴져서 아주 맛있었습니다! 사장님께서 영상에서 말씀하신대로 많은 사람들에게 산미 있는 스페셜티 원두를 알리고 싶은 마음에 좀 더 대중적인 맛을 낼 수 있게끔 준비해주신 게 아닌가 하는 느낌이었습니다. 에티오피아 봄베 테스티 네추럴은 과테말라에 비해 약간의 발효취도 느껴졌는데 이것도 독특한 향미가 기분 나쁘지 않게 다가와서 좋았습니다.

 

사장님과 같이 일하시는 이모님 두 분 모두 친절하게 응대해주셔서 아주 편안하게 쉬었다 올 수 있었어요. 커피 마시는 동안에도 꾸준히 손님들이 다녀갔는데 그 모습을 보니 제가 다 뿌듯하더라구요. 커피에 진심이신 분들이 잘 되었으면 하는 마음입니다!

 

(나오는 길에 딸기라떼맛집 스티커가 보여서 딸기라떼도 한 잔 테이크아웃해서 나왔는데 딸기라떼도 진하니 맛있네요! 딸기라떼도 추천 드립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