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만의 근황 포스팅입니다.

 

 

 

예전부터 스케이트보드가 재미있어 보이고 타보고 싶다는 생각을 가끔 했었는데 두 달 전 쯤부터 갑자기 그 생각이 확 커지더라구요. 이 생각이 잠깐 반짝하고 지나갈 지, 쭉 이어질 취미로 발전할 수 있을지 판단해보려고 실내 스케이트파크에서 원데이 강습을 한 번 받아봤습니다.

결론은 지금 스케이트보드만이 아니라 바다서핑, 실내서핑, 겨울이 되면 스노우보드까지 모든 보드에 온갖 관심이 다 쏠려버린 상태가 되어버렸어요 ㅎㅎㅎ

 

바로 부평 라이엇스케이트샵에 가서 컴플릿보드를 구매했습니다!

 

라이엇스케이트샵

 

그리고 솜씨당 앱으로 스케이트보드 강습하는 선생님을 알게 되어서 매주 송도에서 스케이트보드 개인 강습도 받고 있어요.

 

송도 새아침공원

 

양평의 시루자파크라는 실내 스케이트파크도 설인아님이 나혼자산다에서 가셨던 곳이라 궁금하기도 하고 스케이트보드 타는 사람들에게도 유명한 곳이길래 가보았습니다.

 

양평 시루자파크

 

스케이트보드 타는게 재미있다 보니 스케이트의 문화 자체에도 관심이 가게 되어서 관련 자료들을 보다 보니까 서핑에서 파생된 스포츠라는 걸 알게 되었어요. 그래서 서핑 일정도 바로 잡아버렸습니다.

양양으로 서핑을 가기 전에 서핑이 어떤 느낌인지 먼저 느껴보고 싶어서 용인의 플로우하우스에서 실내 서핑을 먼저 체험해봤는데 스케이트보드랑은 또 다른 느낌으로 재미있네요!!

 

용인 플로우하우스

 

바다 서핑은 양양 하조대에 있는 싱글핀 서프웍스라는 곳을 예약했어요. 원래 바닷물에서 노는 건 짜고 눈 맵고 모래도 찝찝해서 별로 안 좋아했는데 보드의 열정이 더 크니까 오게 되네요 ㅎㅎ

스케이트보드를 조금이라도 타서 그런지 초반에 몇 번 넘어지고 나서 바로 감을 잡고 일어서서 끝까지 갈 수 있었어요.

 

양양 하조대 싱글핀 서프웍스

 

우연치 않게 서핑한 곳 바로 옆에 스케이트 보울이 있는 리버티라는 파크가 있는데 이 날이 한 달에 한 번 있는 파티 날이었어요. 자유롭게 스케이트를 타는 사람들과 디제잉 노래를 들으면서 술 마시며 즐기는 사람들 사이에서 힙한 문화를 느끼고 왔습니다.

 

양양 하조대 리버티

 

요즘은 곳곳에 있는 스케이트 스팟들을 찾아다니는 게 낙이 돼서 여기저기 다녀보고 있어요. 최근에는 청라의 노을공원에 가보았는데 기물들도 깨끗하고 나들이 겸 오기 좋아보여서 종종 가게 될 것 같습니다.

 

청라 노을공원 엑스게임장

 

서핑을 매번 양양으로 가기에는 부담이라서 실내 서핑장을 좀 더 알아보았는데요. 시흥에 웨이브파크가 바다 서핑처럼 탈 수 있는 곳이길래 저번 주말에 다녀왔는데 바다의 단점들이 다 장점으로 바뀐 곳이라 재밌게 즐기고 왔어요. (가격이 비싼게 유일한 단점..?)

 

시흥 웨이브파크

 

한동안 커피에 빠져있다가 약간 시들해진 사이에 포스팅도 잘 안올리고 있었는데요. 어느샌가 갑자기 보드라는  취미가 크게 들어와버려서 당분간은 보드에 관련된 글들을 올리게 될 것 같습니다.

이러다 진짜 보드가 직업이 되어버릴지도!?

 

+ Recent posts